공부, 생활 개선팁☆☆☆

☆ADHD의 중등 임용고시 합격수기☆

k woo 2020. 3. 11. 20:29
반응형

대화방의 리니님의 수기입니다.
합격 후에 adhd 진단받으셨습니다.
기존에 써둔 것이 아닌 공지방&대화방 여러분들만을 위해서 지금 작성해주신 소중한 후기입니다.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1. 그냥 마음대로 자고 일어나서 일어나있을때 공부한다.
남들처럼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서 도서관에 가서 공부하고 매일 매일 일정하게 하는것 절대 안됩니다. 공부 초반에는 아침 8시에 공부 시작하고 12시까지 순공부시간을 3시간 무조건 채워야 해! 라는 말도 안되는 강박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그게 안되면 1주일간 공부 안해버리는..
그래서 결국 나중에는 아예 알람도 정하지 않고 졸릴때 자고 알아서 일어날때까지 잔다음에 공부를 시작했구요 그러다보니 항상 밤 8시정도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공부하는 패턴을 가졌습니다.

2. 강제적 스터디를 한다.
혼자서는 공부 안해가지고 남들이랑 같이하는 스터디 많이 활용했습니다. 매일 전화스터디 했어요 하루에 1시간~2시간 정도 했고 문풀모의고사 하루에 4문제씩 분석했습니다. 하루 내내 공부 안하고 전화스터디만 한적이 다수.

3. 문제푸는 나만의 방식을 만들어본다.
음 뭐라고 해야할까요? 옛날 수능볼때를 생각해보면 저는 문제푸는 번호를 항상 정해두었거든요 예를 들어 영어 듣기가 끝나면 바로 49.50번 풀고 다시 앞으로 가서 쉬운문제들 풀다가 뭐 이런식으로 항상 방법을 정했어요. 문제라는 것은 패턴이기 때문에 이런 패턴에는 이렇게 하겠다 하는 방식을 항상 적용시켰습니다.

4. 검산을 한다.
임용시험은 다 주관식 및 논술형인데도 불구하고 검산을 해보았어요. 잘못읽고 실수하는 그런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제 과목은 관련 이론을 많이 물어봤어요. 이 이론에 근거해서 어쩌구 저쩌고 그러면 이 이론과 관련된 단어를 다 적고 하나씩 대입하면서 절대 틀릴 수 없게끔 검산을 했습니다.

5. 시작은 쉬운것으로
너무 공부 안하는거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려고 했어요 소극적 완벽주의가 계속 앞부분만 공부하게 만들고 그러드라고요? 그래서... 그냥 하루에 1이론만 보자 가 목표였고 1이론을 보는 날은 공부를 잘 했던것 같아요. 항상 시작이 어렵더라고요..시작만 하면 되는데 그래서 시작하는것은 완전 쉬운거로 했어요 발동되기 위해서요!!

항상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내 갈길을 나는 조금이라도 가구있다. 이거 안되도 된다.' 이런식으로 자기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했어요!

내가 이렇게 하는게 일반적이지 않은 것을 아니까 친구들한테 말해서 이래도 괜찮을까? 하면서 묻지도 않았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