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생활 개선팁☆☆☆

☆나의 목표가 무엇인지 잊지말자. 초심을 기억하자

k woo 2021. 8. 27. 23:21
반응형

☆나의 목표가 무엇인지 잊지말자. 초심을 기억하자

제가 누차 이야기하지만 adhd를 극복하여 내 삶의 변화를 도모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개선시키는 것이 우리의 기본 목표입니다. '기본 목표'가 무엇인지 꼭 아셔야해요. 외워봅시다. 외우세요.
시력이 나빠서 사람들과 소통할 때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해서 어려움이 생기고 책을 읽는 것이 싫어지고 공부하기도 싫어졌다면..
안경을 쓰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습을 하는 겁니다.
안경을 쓰고! 책을 읽으며 읽기 싫어도 참는 각오가 필요합니다.
시력이 나빠서 생긴 원인들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안경의 역사,, 원리.. 시력을 조절하는데 사용되는 근육들 등에 대해서 공부한다고 시간을 쓰고 유투브를 찾아다닌다면 나의 어려움은 해결되지 않고 그대로 계속 어렵기만 하겠죠? 
그렇다면 본말이 전도된 것입니다.
ADHD에 대한 공부를 하지 마세요. 
약물치료 하면서 나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정면돌파하셔야 합니다. 

약물치료 외에 정보는 '성인 ADHD를 위한 대처기술안내서'에 있습니다. 
이건 시험범위라고 생각하세요.
인생이라는 시험을 치는데 있어서 그 시험범위 안에 있는 것만 알면됩니다.
시험 범위 안에 있는 것도 제대로 숙지 하지 못하고 습관으로 만들지 아니하였는데
시험 범위 밖에 있는 것에 대한 정보를 찾으러다니고... 그러면 안되십니다.
위에 적었던 우리의 기본 목표가 무엇인지 꼭 암기하세요.
자다가 누가 당신을 막 깨우면서
"님..님... 님 목표가 뭐에요?" 라고 물으면
"으으..으...지금 내 삶에서 결과적으로 긍정적인 변화가 생기는거.."
라고 답할 수 있어야 할정도로...
그래서 내가 무언가 할까 말까 고민이 될 때면 떠올려야 합니다.
"내 목표는 무엇이고 이 것이 내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가?

가령, 내가 공무원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라면 내 당장의 목표는 공무원 합격이겠지요?
유투브로 ADHD에 대한 영상을 볼까 말까 고민이 될 때는 떠올려야 합니다.
"이게 내 합격에 도움이 되는가?"
아니라면 당장 꺼야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연락 온 친구가 저녁 먹자고 합니다.
"내 합격에 도움이 되는가?"를 떠올립니다.
성공하는 방법을 몰라서 성공하지 못하는 게 아닙니다.

(예전 공지들에도 여러번 강조했었지만)
특히나 ADHD가 성공하지 못하는 그러니까 실패하는 이유는
내가 모르는 무언가를 행하지 않아서가 아닙니다.
내가 하지 말아야 할 무언가를 (양심의 가책없이) 반복하며 시간을 소비하기 때문입니다.
그 시간에 정작 해야 할 것들을 기피하기 때문이죠.

초심을 잊지 마세요. 
자고 있는 당신을 누가 쿡쿡 찌르면서 물어봐도 
'즉각적으로' 튀어나올 수 있는 그런 '정신상태'로 무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