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생활 개선팁☆☆☆

부방장 망고님의 힐링글

k woo 2021. 10. 6. 14:12
반응형

다들 아시겠지만
나의 지난 수십년의 인생을 바꾼다는 게 보통 힘으로 해낼 수 있는 만만한 것이 아니고 그래서도 안됩니다.
전쟁중인 군인의 전투적인 자세로 진취적으로 쟁취하려는 각오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힘(시간,에너지)이 빠져나가게 하는 것들(아이쇼핑, 음란물중독, 알코올중독, 온라인커뮤니티 댓글싸움, 기타 내가 목표로 삼은 것에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행위들의 '여집합')을 멀리해야 합니다.
또한 내부와 외부에서 많은 힘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을 늘 가까이 두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글은 부방장님 망고님께서 대화방에 남겨주신 글입니다.
많은 분들이 힘을 얻으셔서 공지방에도 올립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지금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미래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저처럼 자주, 주기적으로 무기력한 사람한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요 뭘 제대로 하려고 해도 꼭 무기력해져서 마무리를 끝내 하지 못한 일들이 많고 그런 일이 쌓이다보니 나는 뭘해도 안되는 사람인거 같다는 생각도 드셨을거예요 그럼에도 여러분이 잊지 않으셨으면 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결국 무기력에서 빠져나왔던 사람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자주 넘어졌다는 뜻은 그만큼 자주 일어섰다는 뜻이 됩니다 그만큼 일어설 용기도 가지고 있고 경험도 많다는 뜻이에요 그 경험과 용기는 다른 일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까 포기하지 마세요 매일이 완벽하지 않아도됩니다 오히려 매일이 맑으면 사막이 됐을거예요 그러니까 우리 조금씩 차근차근 노력해봐요 소중한 거에는 원래 노력해야하는거래요

그리고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너만 그런거 아니야' 엄마에게 이 말을 듣고 저는 상처를 받았었어요 그러다가 저는 문득 이 말을 나만 우울증에 허덕이며 힘들어하고 있는게 아니라고 해석해봤어요 저처럼 힘들었던, 힘든 사람들이 해주는 조언들과 벗어나려고 했던 노력들을 따라해봐야겠다고 생각했고 매일을 울며 방안에 갇혀 살았던 저는 지금은 일상생활을 제대로 해내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