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생활 개선팁☆☆☆

집중이 안 되는 상황(꺼벙이or현명이)

k woo 2022. 12. 24. 21:17
반응형

지백이 하수인 꺼벙이
: 아, 왜 이렇게 집중이 안 되는 거지..ㅠㅠ 진짜 언제 정신 차릴래! 나 녀석아!! 이래서 내가 변할 수 있을까?
계속 집중이 안 되고 주의가 분산되는데 그냥 잠깐만 놀고 깔끔한 마음으로 공부할까? 
= 하지만 그 깔끔한 마음은 살면서 경험해본 적이 없음.

지백이 고수인 현명이
: 야, 내 전두엽. 내가 널 잘 알아. 너랑 하루 이틀 같이 지낸 것도 아니고. 내가 지금 해야 하는 일이 있는데 말이야.
넌 또 계속 다른 데로 정신 쏠릴 거지? 늘 그랬던 것처럼? 좋아. 난 예전의 내가 아니다 이거야. 
5분에 한 번씩이 아니라 1분에 한 번씩 주의가 이탈해도 좋아. 
나는 이제 자책하지 않고 나에게 상냥한 마음을 가지고 다시 하던 일로 주의를 가지고 올 거야.
100번 아니 1000번을 딴 생각해도 좋아. 난 101번째, 1001번째 주의를 내 목표로 가지고 올 거니까. 

해피 크리스마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