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생활 개선팁☆☆☆

자책에서 빨리 나오기(추천사 두 편)

k woo 2022. 5. 10. 12:00
반응형

자책에서 빨리나오기

13년 동안 ADHD약물 치료를 하고 있는 저는 오늘도 약을 먹었습니다만 종종 치명적인 실수를 합니다.

실수 후에 밀려오는 자책으로 스스로 괴로울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경험은 누구나 합니다. 하지만 우리ADHD는 침체되는 기분에 압도되어 다음 일정에도 계속 영향을 받는 경향이 더 강합니다.

저는 이런 경우에 하는 일련의 과정이 있습니다.

먼저 심호흡을 합니다.
그 다음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세상에 실수를 안하는 사람은 없어.
내가 완벽하면 ADHD약을 먹겠어?"
다음부터 비슷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오늘의 교훈을 종이에 적어둡니다. 그리고 잘보이는 곳에 붙여둡니다.

우리는 좌절에 쉽게 빠지지지만 그만큼 회복도 빠르지요.
이걸 회복탄력성이라고 합니다. ADHD의 장점이지요.

보다 자세한 방법은 ADHD필독서 하양이(ADHD를 위한 마음챙김 처방)에 자기연민 명상을 참고해서 스스로 멘트를 만들어보세요. 좌절이 일상이 되버리신 분이라면 필히 실천하시길 권장합니다. 반복하면 반드시 나아질겁니다.



8월 말 또는 9월 초에 예정되어있는 'ADHD 지피지기 백전불태 '의 추천서 두 편이 모두 도착했습니다. ^^

ADHD 환자들의 경과는 모두 다르다. 특히 성인이 되고 처음 진단과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는 백인백색이다. 의사의 치료 만으론 역부족이다. 도움이 필요하다. 여러분의 주치의를 교과서로 삼고, 보충수업 참고서로 이 책을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반건호 추천사 일부 -

이 책은 단순히 의학 정보를 전달하거나 자신의 ADHD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쓴 수필이 아니다. 좌절이 반복되어 체념에 가까워진 사람에게 뜨거운 극복 의지와 힘을 전달하여 다시 한번 희망을 품게 하는 따듯한 격려와 응원이다. 이 책은 험난한 세상을 헤쳐나가야 할 상처 입은 ADHD들에 등대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곁에 두고 수시로 살펴봐야 한다.
- 서울탑 마음클리닉 잠실점 정신과의원 원장 정광모 추천사 일부 -


ADHD 진단 또는 그런 성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께 이 책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중 누군가는 이 책으로 인생이 바뀔 것이라 감히 자신해 봅니다.
출처 drgogo.tistory.com

반응형